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2008년 샌프란시스코의 Academy of Art University에서 3D 애니메이션 전공으로 졸업하고 현재 밴쿠버의 VFX/애니메이션 업계에서 3D 캐릭터 애니메이터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참여한 작품으로는 Goosebumps, The Finest Hours, Ted 2, Suicide Squad, Ghostbusters가 있으며, 현재 Sony Pictures Imageworks 에서 시니어 캐릭터 애니메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에서 지난 10년간 애니메이션 공부와 일을 하면서, 세계 최고의 선생님들과 동료들에게서 배운 애니메이션 지식들, 헐리우드 메이저 회사에서 직접 경험한 생생한 애니메이션 제작기법과 팁들은 정말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재산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왜 이런 정보가 한글로 된 것들은 없을까, 왜 이런 고급 정보를 한국 웹사이트에서 접할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생각하고 아쉬워 했습니다. 


3D 모델러를 필두로 라이팅 TD, FX TD, 캐릭터 디자이너 등, 예전에 비해 많은 한국인 아티스트들이 픽사, 디즈니, 드림웍스 등 해외 유수의 유명 스튜디오에서 근무를 하고 그 경험과 지식을 한국 아티스트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만, 아직도 영화/애니메이션 업계에서 "한국인 애니메이터" 자체를 찾기 힘든 이유 때문이 아닌지 생각합니다.  


시작이 미미할지 몰라도,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현지 애니메이션/VFX 업계의 동향, 취업 정보 등을 신속히 전달하고, 에세이를 통해서 제 의견을 공유하고, 그리고 간간히 세미나와 워크샵을 통해서 지금보다 더 많은 한인 애니메이터들이 이쪽 업계에서 일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본 블로그에서 다루는 글은 제가 소속되어 있거나 소속되었던 회사의 입장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100% 제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2015년 9월

캐릭터 애니메이터 Alex Ihm 




 

+ Recent posts